Skip to content

환경미생물학: 혐기성 광영양 세균의 생태 생리학(NanoSIMS)

 Ecophysiology of anaerobic phototrophic bacteria

혐기성 광영양 세균의 생태 생리학: 15N 및 13C 흡수

이 간행물은 배양 없이 덜 우점이며 덜 활동적인 미생물이 포함된 개별 셀의 생태 생리학을 분석하는 NanoSIMS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혐기성 광영양 세균인 Chromatium okenii, Lamprocystis purpurea 및 Chlorobium clathratiforme의 개별 세포는 스위스의 혼층화 알프스 호스인 빈영양의 부분순환 Lake Cadagno에 서식하며 H13CO315NH4+ 동화와 관련하여 분석되었습니다. 11.5m 깊이의 물 시료는 현장 광 및 기온 조건에서 15N으로 표지된 암모늄과 13C로 표지된 중탄산염을 추가한 후에 배양되었습니다. 시료는 배양 후 세 가지 종의 16S rRNA의 특정 영역을 표적으로 하는 HRP로 표지된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프로브와 혼성화되었습니다. 불소 함유 티라미드 증착 직후 NanoSIMS를 사용해 필터를 분석했습니다.

각각의 데이터 획득에 대해 12C, 13C, 19F, 12C14N, 12C15N 이미지가 동시에 기록됩니다. 관심영역(ROI)은 픽셀 강도가 합산된 다음 비율로 표시되는 개별 세포 주변에 표시됩니다.
19F 이미지는 원소 FISH 이미지로 계통 발생적 정체성을 나타내며,
13C/12C 및 15N/14N 비율 이미지는 대사 활동을 측정합니다.


Ecophysiology of anaerobic phototrophic bacteria 1

A: 선은 이론적인 "레드 필드" C:N 비율인 6.6을 나타냅니다.
B: 전체 암모늄에 대한 기여도
C: 개체군별 총 용존무기탄소 기여도 및 계내 동화
총 질소 및 탄소 흡수량 계산에는 CARD-FISH에 의해 확인된 각 종의 절대 우점이 반영되었습니다.

동일한 종의 개별 세포 간에 대사율의 큰 변동성이 관찰됩니다. 환경의 미생물 개체군은 이질적이며 생리학적으로 구별되는 개체로 구성됩니다.
C. okenii는 총 세포 수의 약 0.3%로 가장 우점이 아닌 종이지만 계통에서 총 암모늄 및 탄소 흡수량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 사실은 눈에 띄지 않는 미생물이 환경의 질소 및 탄소 순환에 미치는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미생물학자는 동위원소 배양 실험을 계통 발생적 표지(광학 현미경의 현장 또는 원소, 형광)와 결합하는 NanoSIMS를 사용하여 배양 없이 환경에서 개별 미생물의 대사 활동과 상호 작용을 정량화할 수 있습니다.

출처: A single cell view on the ecophysiology of anaerobic phototrophic bacteria. N. Musat et al., PNAS, Nov. 18, 2008, vol. 105, no. 46.